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로 진입한 뒤 자녀 지원 메뉴의 결석신고서에서 결석 사유와 결석기간을 기재한 뒤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온라인으로 결석 신고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학부모가 직접 수기로 결석 신고서를 작성하여 담임교사에게 제출하여 결재를 했었습니다.
새롭게 신설된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결석 신고가 가능해졌으며 학교에서 결재가 된 경우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알림을 통해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해야합니다.
증빙서류가 아직 준비되지 않은 경우 우선 결석신고를 한 뒤에 추후에 증빙자료를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증빙자료는 반드시 문서나 사진 등의 디지털 형태로 파일을 첨부해야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자녀 모두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는 결석 신고서 제출 뿐만아니라, 자녀 성적조회, 학교생활기록부 조회, 교외 체험학습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후 학교측에서 추가적인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증빙서류는 제출 후 온라인에 보관되므로 별도로 보관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석 신고서 온라인 제출방법
1. 나이스 대국민 학부모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동인증서 등으로 본인인증 로그인 합니다.
2. 우측상단의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3. 자녀 지원메뉴에서 결석신고서를 선택합니다.
4. 등록버튼을 선택합니다.
5. 결석기간을 입력합니다.
6. 결석 사유를 기재하고 증빙서류를 등록합니다.
7. 보호자의 정보를 등록합니다.
8. 보호자의 성명을 등록하고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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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석 신고서 온라인 제출과 관련한 문의는 대국민서비스 중앙상담센터 번호 안내 1600-7440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거나 학교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