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미납요금 조회를 통해 아직 납부하지 않은 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어느 통신사든 상관없이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홈페이지에서 핸드폰 미납요금을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SKT, KT, LGU+등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에서 직접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통신비와 휴대폰단말기 비용 미납하는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을 수 있고 신용정보공동전산망에 연체정보와 각종 데이터가 수집되어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 조회를 통해 통신비나 단말기 미납내역이 확인된 경우 밀린 요금을 납부하고 제한된 통신 서비스에 대한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통신사에서 연체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자동이체 납부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 등 실수로 미납된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에서 먼저 일괄조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방송통신 신용정보는 금융기관이나 신용정보회사에 데이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거래정보나 신용도 판단정보 등이 해소될 때까지는 방송통신서비스에 대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홈페이지에서는 알뜰폰 사용자는 조회가 어렵습니다.
목차
핸드폰 미납요금 일괄조회 방법
1.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본인신용정보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각종 약관을 확인하고 체크합니다.
4. 휴대전화, 범용인증서, 신용카드 그리고 아이핀등으로 본인인증을합니다.
5. 자신의 연체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미납요금 통신사 조회 방법
1. SKT에서 조회하기
1. SKT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마이페이지에서 나의요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KT에서 조회하기
1. KT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마이페이지에서 요금, 서비스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3. LGU+에서 조회하기
1. LGU+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마이페이지의 청구요금 납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핸드폰 미납요금 통신사 전화 조회방법
휴대폰 미납요금과 관련하여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에 대한 서비스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02-580-0570으로 전화문의하시거나 미납요금에 대해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더욱 정확하고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SKT | 080-011-6000 (무료) |
KT | 100 (유료) |
LGU+ | 1544-0010 (유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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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SKT, KT : 2달 연체 후 발신정지 및 2주후 수신정지와 5개월 뒤 직권해지((직권해지: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에 대한 소유권을 상실하는 것을 말합니다.))가 됩니다.
※ LGU+ : 1달을 연체하면 발신정지 후 직권해지됩니다.
통신사에서 채권추심업체로 넘어가게 되며, 단말기 할부금이 미납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과 같은 곳에서 연체 관련 연락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서울보증보험으로 넘어가게 되면 대출 상품 이용이나 카드 이용이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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