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은 온라인 홈택스((PC이용)) 혹은 모바일 손택스로 누구나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사의 인사 담당자 등에게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요청하거나 직접확인할 수 있지만 퇴사를 하거나 이직 등의 사유로 인해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소득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특히 종합소득세 신고시, 은행에서 대출 심사시 그리고 연말정산시에도 각종 소득증빙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서류는 본인인증만 거치면 인터넷에서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원천징수의무자가 사업소득에 대해서 수입금액을 지급할때 관련 수입금액이 기재된 서류이며 사업소득자에게 발급하게됩니다.
원천징수 내역을 통해 이자소득, 퇴직소득, 근로소득, 사업소득을 자세하게 년도 별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귀속된 해당 년도에 소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한 서류제출 기한이 경과되었지만 인터넷으로 서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반드시 회사측으로 연락하여 누락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원천 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1.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My홈택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메뉴에서 우측의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4. 지급명세서 제출 내역에서 지급명세서 보기의 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름을 클릭하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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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징수영수증 발급과 관련된 문의는 본인과 관련된 회사에 직접문의하거나 홈택스에서 직접 발급받는 경우 홈택스 국세 상담 고객센터 전화번호 126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 전직장 서류까지 1분 발급